(오픈뉴스=opennews)
6eecb001af03f1727a74a4ee50f22829_WzOvbyPWWIaBrNqbudYUH.jpg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류청로)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수도권 지역의 교직원을 경기도 안산시 종현어촌체험마을로 초청해 갯벌체험과 해안절경 감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는 바쁜 도시민, 외국인 등 어촌 체험 기회를 갖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어촌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업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갯벌 등 해양자원을 생태교육의 현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아보고, 어촌과 학교간의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1교1촌 자매결연’의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해당 행사는 어촌과 학교가 자매결연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17년에는 65개 학교 6,300명의 학생이 교류행사에 참여했다.
 
행사가 개최된 안산 종현어촌체험마을은 2005년부터 운영해온 마을로, 넓은 갯벌과 낙조전망대로 유명하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현어촌체험마을의 갯벌체험장에서 바지락을 비롯한 갯벌생물을 관찰하고 채집하는 체험을 진행, 향후 학교 방과 후 수업이나 현장생태교육에서 어촌체험마을의 매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더불어 해양수산부에서 육성하여 국민의 바다여행 도우미로 활동하고 있는 바다해설사가 직접 해설시연을 제공해 체험 진행시 보다 효과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시민이 참여하여 전국의 어촌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는 본 교사 초청 팸투어를 필두로 하반기 총 5회에 걸쳐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어촌 찾아가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참고하거나 한국어촌어항협회(02-6098-0814)로 문의하면 된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 종현마을에서 교사 초청 팸투어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