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평창동계올림픽 가상 체험 등을 통한 내·외국인 관심 제고와 올림픽 홍보를 위해 서울 중구 청계천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와 청와대 사랑채에서 내년 3월까지 올림픽 홍보·체험존을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
 
ddd(3)201708.jpg▲ VR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알파인 스키와 바이애슬론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 = 한국관광공사)
 
공사 서울센터 5층에 위치한 체험존에 설치된 3대의 탑승형 가상현실(VR) 시뮬레이터를 통해 봅슬레이, 루지,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과 같이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동계스포츠를 계절에 상관없이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다.
 
체험은 기기당 3~5분 정도 소요되며 공사 3층 전시관에서 탑승권을 무료로 수령해 이용할 수 있다. 연중무휴로 주중은 10시부터 18시까지, 주말은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한다.
 
dd(4)201708.jpg▲ VR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루지 체험.(사진 = 한국관광공사)
 
홍보존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와 대회일정, 티켓 구매방법 등도 안내하고 있으며, 포토존에서는 평창올림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관광공사는 올해 10월경부터 공사 서울센터 2층에서 올림픽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 티켓부스를 운영,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흥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상현실로 미리 만나는 평창동계올림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