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영보풍향제2017.jpg▲ '제39회 영보풍향제' (사진=영암군)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5일 덕진면 영보정에서 (사)영보풍향제보존회(회장 신중열) 주관으로 전동평 군수, 박영배 의장, 우승희 도의원을 비롯한 군의원과 기관사회단체장, 면민, 향우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영보풍향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풍향제 행사는 출향인사들의 고향방문을 계기로 영보 고유의 전통을 보존·전승하면서 면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979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5월 5일 개최하고 있다.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사라지는 우리 전통문화의 현 상황에서 영암군만의 특색을 살린 영보풍향제가 전야제를 비롯한 프로그램 확대와 적극적인 면민참여로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일 전야제에서는 노래자랑 예선, 품바공연 등을 선보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5월 5일 행사는 식전행사, 풍향제 봉행, 장학금 전달 및 불우이웃 성금 전달 등 소외된 가정과 면민이 모두 하나가 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풍향제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해를 거듭할수록 영보풍향제가 우리 전통문화의 중심이 되는 것을 느낀다"며 단순한 행사가 아닌 지역화합의 장으로 더욱 발전하길 기원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영보풍향제는 영암의 전통과 문화의 중심으로 해가 갈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고 전통문화창달과 경로효친사상의 계승발전에 기여하는 화합의 문화대제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 군에서도 자랑스러운 영암의 문화와 전통을 보존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암군, '제39회 영보풍향제'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