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2017-3699999.jpg▲ 외교부 홈페이지 캡쳐
 
정부는 최근 중국 해커조직이 한국의 사드배치에 반대하면서 한국 사이트를 상대로 공격을 예고한 가운데 “최근 외교부 홈페이지 등에 대한 중국발 디도스(DDoS) 공격시도가 수차 간헐적으로 발생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에 대해 즉각적인 방어조치를 통해서 현재까지는 피해사례는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조 대변인은 “외교부는 긴급 대응반을 구성하고 본부 그리고 중국 전역에 걸쳐 있는 우리 공관 및 유관기관의 상황 및 대응요령을 전파했으며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우리 정부로서는 모든 형태의 사이버공격에 반대한다는 중국 정부의 일관된 입장표명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이에 부합하는 책임 있는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드 배치 반발로 중국 내에서 태극기를 훼손한 사례에 대해서는 “엄중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조 대변인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중국 측에 여러 계기에 공식적으로 엄중 항의하고 즉각적인 시정조치를 요구했다”면서 “중국 측도 사태의 심각성에 동감하고 관련자 조사 및 훼손태극기 수거 등 관련조치를 취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조 대변인은 이어 “외교부는 중국 전역의 공관에 주의를 환기하고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중국 정부와 적극 협의·협조하라는 지시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부 “외교부 홈페이지에 중국발 디도스 공격…피해 없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