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22222931.jpg▲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명선거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7일 “가짜뉴스 등 흑색선전은 전파속도가 빠르고 넓어 그 폐해가 큰 선거범죄이므로 전담대책반 운영 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공명선거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번 대통령 선거는 작은 불법행위도 발붙일 수 없도록 엄정하게 관리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불법 단체행동, 선거폭력 등 역대 선거에서 빈발했던 각종 선거범죄가 나타나지 않도록 검경 등 정부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철저히 단속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또 “전국의 공직자들은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는 한편 공직기강을 철저히 확립해 주기 바란다”며 “전 부처는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 등에게 공직선거법 관련 교육과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만일 공직자들이 선거과정에서 정치적 중립을 훼손한 사례 등이 나타나면 무관용 원칙으로 엄격하게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 권한대행은 “대통령 궐위라는 초유의 상황에 따라 충분한 준비기간이 없이 선거를 치러야 하는 어려운 여건이지만 역대 어느 선거보다도 더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정부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긴밀히 협력해 공명정대하게 선거를 관리해 나가는 한편 투·개표 등 선거지원 업무도 빈틈없이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그러면서 “4월 12일 치러지는 재보궐 선거도 국회의원과 지역의 대표를 뽑는 중요한 선거인 만큼 자칫 대선 국면에 묻혀 소홀해지지 않도록 면밀히 관리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 권한대행 “가짜뉴스 전담대책반 운영…특단대책 강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