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P&G사의 유아용 기저귀에서는 다이옥신과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2017-3336p&g.jpg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국내 P&G사의 유아용 기저귀 유통제품 4종에 대해 다이옥신과 살충제 성분(헥사클로로벤젠·펜타클로로니트로벤젠) 검출 여부를 조사한 결과 두 성분 모두 나오지 않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초 프랑스에서 판매되는 P&G 기저귀 특정모델에서 다이옥신과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고 우리나라에도 같은 모델이 유통된다는 사실을 파악, 유해물질 검출 여부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대상은 ▲베이비 드라이 ▲스와들러 센서티브 ▲크루저 ▲이지업 총 4개 모델 제품들 가운데 임의로 1개씩 선정했다.
 
조사 방법은 국제적으로 널리 통용되고 있는 미국식(다이옥신)과 유럽식(살충제)을 적용했다.
 
조사 기관 선정에 있어서는 시험 결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랩프론티어와 포항산업과학연구원에 시험을 의뢰했다. 이들 민간 시험기관은 국제공인시험기관과 잔류성유기오염측정기관으로 동시에 지정된 곳이다.
 
자문위원회는 이 2곳의 시험기관으로부터 시험을 실시한 4개 제품 모두에서 다시옥신과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보고를 받았다.
 
국표원은 이번에 다이옥신과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지만 소비자의 우려를 감안해 국내 여타 주요 판매 기저귀 제품에 대해 다이옥신 검출 여부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식약처와 협력해 위해성 여부를 평가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판매 P&G 기저귀 다이옥신·살충제 성분 미검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