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정부가 20일 북한이 탄도미사일 발사를 또 다시 감행한 것에 대해 “한반도 및 국제사회 전체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엄중한 위협이라는 점에서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을 통해 “오늘 북한은 지난 15일 실패한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불과 수일만에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를 또 다시 감행한 바 성공 여부에 관계없이 이를 금지한 유엔 안보리 결의를 명백하게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조 대변인은 또한 “17일 채택된 안보리 언론성명의 강력한 경고 메시지에도 불구하고 감행된 이번 도발은 국제사회의 총의를 거부하는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에 대한 광적인 집착을 여실히 확인시켜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이러한 거듭된 도발은 북한의 국제적 고립과 경제적 어려움만을 더욱 심화시킬 뿐이며 강력한 안보리 신규 제재 결의 채택과 우방국들의 독자제재 그리고 글로벌 차원의 대북압박을 위한 국제사회 의지를 더욱 강화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변인은 “한·미 양국은 이번 워싱턴에서 개최된 외교·국방 장관회의에서 합의된 바와 같이 확장억제 협의 체계 강화 등 모든 범주의 외교·안보적 억제 수단을 구체적으로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대북 억지력의 실효성을 대폭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부 “北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