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KT(회장 황창규)는 경기도 파주시 비무장지대(DMZ)에 있는 대성동초등학교 '기가스쿨' 학생들이 제작한 단편영화 '통일에 대한 짧은 필름'이 제8회 DMZ 국제다큐영화제에서 초청 상영됐다고 23일 밝혔다.
 
20160923004400353_01_i.jpg▲ (사진= KT)
 
지난 22일 파주시 민통선 내에 있는 캠프 그리브스의 영화제 개막식에 참가한 관객들은 '통일에 대한 짧은 필름'을 시청하면서 DMZ아이들의 꿈을 함께 응원했다.
 
DMZ국제다큐영화제는 비무장지대 DMZ의 시·공간적 자료를 기록해 분단과 분쟁의 현장을 만남과 화해의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로 올해는 29일까지 진행된다.
 
DMZ 대성동초등학교 기가스쿨 학생들은 작년에도 '특별한 듯 특별하지 않은 특별한 이야기, 우리들의 꿈과 통일 이야기' 상영에 이어 올해도 두 번째 개막식에 초청되어 상영됐다.
 
KT는 '기가스토리 프로젝트에' 일환으로 2014년 11월 대성동에 '기가스쿨'을 설립하고 기가급 인프라로 IT 교육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영화를 위해 영상 전문가의 수업이 6개월간 진행됐고, 클라우드로 작업 영상 편집 및 KT 드림스쿨 글로벌 멘토들의 영어, 독일어 등 번역이 지원됐다.
 
이런 KT의 꾸준한 노력과 대성동 초등학교 선생님,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의 공동 지도로 제작된 '통일에 대한 짧은 필름'은 학생들이 시나리오부터 촬영까지 직접 제작한 6분짜리로 다큐와 픽션 형식의 영화다.
 
그리고 비무장지대 대성동초등학교로 탈북 학생이 전학을 오게 되면서 겪는 갈등과 화해의 과정을 통해 학생이 생각하는 통일과 평화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대성동 기가스쿨 학생들은 2년 연속 DMZ국제다큐영화제의 개막식 작품 상영된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단편영화제에 도전한다.
 
세계 최대의 국제영화제 중의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를 비롯해 국제영화제에 지속해서 출품해 통일에 대한 염원과 평화에 대한 기원을 세계인에게 알릴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24일 UN의 날을 기념해 대성동 기가스쿨 학생들이 직접 각국 주재 유엔 대사 200여 명에게 DVD영상 및 QR코드로 담은 아이들의 영상메시지를 발송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한다.
 
'통일에 대한 짧은 필름' 영화감독 정우진 학생(대성동초 6년)은 "영화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 상영을 하게 돼 뿌듯하다"고 상영 소감을 전했다.
 
KT 지속가능경영센터 이선주 상무는 "'통일에 관한 짧은 필름' 단편영화는 대성동 초등학교 학생들이 KT가 구축한 '기가스쿨'에서 DMZ라는 특수한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최고의 ICT 인프라가 구축된 교육환경에서 만들어낸 결과물이라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분단의 아픔과 통일 염원의 상징성을 동시에 갖는 DMZ 내에서 생활하는 어린이들이 미래의 통일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민기업 KT가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T, 'DMZ 국제다큐영화제' 개막식 초청 상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