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국내 최대의 ‘승마축제’가 열린다.
 
오는 23~25일 경기도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코리아 승마페스티벌’은 말산업 종사자는 물론 일반 국민들도 즐길 수 있는 종합승마 축제. 올해는 최근 개최된 파리 에펠점핑대회, 뉴욕 센트럴파크홀스쇼 등 대중을 찾아가는 해외 사례를 벤치마킹해 더욱 풍성해졌다는 평가다.
 
개막행사에서는 유럽의 그랑프리 승마선수와 국내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꿈과 사랑’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유소년 승마 유망주의 희망을 그린 승마 테크니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한, 유소년 선수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아시아 무대의 동반성장을 위해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유소년 선수들이 한 자리에서 겨루는 국내외 ‘주니어클럽챔피언십’ 경기도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일반 국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승마를 직접 타볼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하고, 가족 관람객들이 말과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말 산업 현황 및 미래 방향 모색을 위해 프랑스승마협회와 말산업 관련 인사를 초청한 국제심포지엄이 2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심포지엄을 통해 말산업의 부가가치를 확보하고 있는 프랑스의 말산업 등 선진국의 사례 분석을 통해 향후 말산업 육성정책 수립의 밑거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승마 등 우리나라 말 산업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대중화로 나아가 6차산업의 대표사례로 자리매김하고, 향후 말산업 관련 수요확충과 연관산업 성장을 통해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2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산 호수공원서 국내 최대 승마축제 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