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대전청사 유휴부지 방문해 소관 상임위원으로서 협력을 약속
국민의힘 김기현 전 원내대표, 방위사업청 新 청사 예정부지 현장방문
[오픈뉴스] 23일 오후, 방위사업청 신축 예정부지인 정부대전청사 유휴부지를 국회 국방위 소속 김기현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방문했다.

방위사업청 청사신축은 2023년 설계를 시작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부지면적 약 50,000㎡, 건축 연면적 약 79,398㎡로 총사업비는 약 3,01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지난 8월 31일 대전이전 공공기관으로 지정·고시 된 후, 11월 2일 방위사업청의 지방이전계획(안)이 국토부 승인을 받아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됐다.

이전 예정부지 방문에 이장우 대전시장, 서철모 서구청장,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 위원장이 함께했고, 현장설명은 방위사업청 지방이전추진 TF 강종수 팀장이 맡았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최대한 공사를 빨리 끝내 방위사업청의 조속한 이전을 바란다는 말을 전했고, 이은권 시당 위원장은 국방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했다.

지난 4일 국회 국방위가 210억 원에서 120억 원으로 90억 원을 감액하면서 지역 각계에서 반발이 있었으나, 대전시와 지역 국회의원들의 적극적인 대처로 18일 국회 예결특위 예산소위서 정부 원안대로 복구하기로 합의해 국방위의 동의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소관 상임위인 국방위 소속 김기현 전 원내대표가 방위사업청 이전예정 부지를 직접 방문함에 따라 조속한 이전과 이주 직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210억 원 정부 예산안 전액 통과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힘 김기현 전 원내대표, 방사청 청사 예정부지 현장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