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밖에서 내부가 들여다보이는 외관 디자인을 채택한 롯데관 야경(제공=롯데그룹)

<오픈뉴스=김수호> 롯데는 열기구를 타고 판타지 세상을 여행하는 ‘세계 최초 360도 라이더 영상관’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여수엑스포 ‘롯데관’을 2일 공개했다.

롯데는 오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2 여수 세계박람회의 독립기업관에 롯데관(Lotte Pavilion)을 조성했다. 이어 롯데는 2일 박람회 2차 예행연습에서7개 기업관 중 롯데관과 현대차관, GS관이 참여한 가운데 남해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5만 명의 사전 관람객에게 공개했다.

롯데관은 열기구를 타고 ‘롯데가 만드는 즐거움이 더욱 커지는 세상’을 여행한다는 콘셉트로, 세계인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롯데의 비전을 전달하려는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롯데관의 주제와 기술이 집약된 ‘세계 최초 360도ㆍ4 D 라이더 영상관’은 바로 전시관 밖에서부터 들여다보이는 초대형 열기구다. 지름 22m, 높이9m의 거대한 서클 스크린은 실제 열기구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준다. 또한, 열기구 형태를 그대로 재현한 천정 구조물,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세계 최대의 모션 플레이트와 바람ㆍ스모그ㆍ번개의 4D 효과를 통해 관람객들은 열기구를 타고 비바람 치는 하늘과 바다를 넘나드는 짜릿한 모험을 체험할 수 있다. 롯데는 라이더 영상관을 통해 보는 전시에서 타는 전시로의 발상 전환과 함께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초대형 열기구의 내부인 세계 최초 360도 라이더 영상관 모습(제공=롯대그룹)
롯데관을 찾은 한 사전 관람객은 “진짜 열기구를 타는 짜릿한 기분”이었다며 “다른 관과 달리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했다”고 말했다. 

사전 관람객이 아니라도 사이버 롯데관 홈페이지(http://www.expo2012lotte.co.kr)를 통해서 롯데관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사이버 롯데관은 단순한 전시관 소개에 그치지 않고 실제 롯데관 콘셉트를 그대로 온라인상에 담아내, 롯데관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롯데가 제공하는 10만가지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엑스포 롯데관 '세계최초 360도 라이더영상관' 오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