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오는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원예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온가족 참여형 체험프로그램으로 준비했으며 알림마당, 체험마당, 놀이마당의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알림마당에서는 우리 농업의 연구성과와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시온실 견학, 원예특작 발전사 사진 관람, 각종 작물 시험온실과 노지포장 견학 등이 진행된다. 또한 최근 도시민에게 각광을 받는 주말농장 상담소도 운영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봉숭아꽃 물 들이기, 과수원길 걷기와 배꽃 따기 체험, 총명차 체험, 꽃이름 알아 맞히기 등 오감체험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게 된다.

놀이마당에서는 꿈과 희망풍선 날리기,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달고나, 윷놀이, 가위바위보 경기, 미꾸라지 잡기 경기 등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가족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기술지원과 곽창길 과장은 “이번 행사는 재미있고 다양한 원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자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어린이날 체험행사 참가 신청은 5월 1일부터 농진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홈페이지(www.nihhs.go.kr)를 통해 접수받으며, 선착순 1000명(동반가족 포함)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린이 날 행복한 ‘원예나라’로 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