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콘텐츠 공유서비스 상반기 상용화

올 상반기부터 TV방송 프로그램의 출연 배우에 관한 정보나 맛집 위치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케어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올 상반기 중 SNS를 이용한 방송콘텐츠 공유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방통위의 지원으로 한국디지털케이블연구원(KLabs)과 티브로드, CJ헬로비전, C&M, 현대HCN, CMB 등 5개 복합종합유선방송사(MSO), 아름방송이 공동 개발한 것이다.

이 서비스가 상용화하면 시청자는 TV 시청 도중 화면에 나타나는 관련 정보를 클릭, 페이스북에 등록하거나 트위터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다.

방송 시청 중 맛집 소개 이벤트(알림창)가 발생하면 시청자는 선택 버튼을 클릭해 SNS에 등록하고 자세한 위치 및 관련 정보를 스마트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시청 중 맛집 소개 이벤트(알림창)가 발생하면 시청자는 선택 버튼을 클릭해 SNS에 등록하고 자세한 위치 및 관련 정보를 스마트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관련 투표에 참여하면 그 결과를 TV와 스마트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또 여행지나 맛집을 소개하는 방송을 시청하다가 알림창을 클릭하면 여행지나 맛집의 위치가 시청자의 SNS(포스퀘어)에 등록되며 시청자는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패드로 해당 음식점이나 여행지의 자세한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통위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방송 프로그램의 다양한 정보가 SNS와 연계돼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게 될 것”이라며 “양방향 방송매체 및 융합콘텐츠 시장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TV프로 정보, SNS로 주고 받아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