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실시간뉴스

실시간 기사

  • 도서벽지·재난안전 담당 공무원 인사 우대 강화
    (오픈뉴스=정규주 기자) 도서·벽지 등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거나, 재난안전 등 격무를 담당하는 지방공무원에 대한 우대가 강화된다. 행정자치부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지방공무원 평정규칙’ 일부개정령안을 19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에는 평가제도를 개선해 지방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전문역량을 쌓도록 독려하는 제도 개선 내용을 주로 담고 있다. 근무여건이 열악한 섬이나 외딴 곳에서 일하는 공무원에게 부여하는 가산점 상한이 확대(최대 0.63점→0.75점)된다. 이에 따라 도서·벽지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은 지금보다 약 5~9개월 가량 가산점을 부여받는 기간이 늘어난다. 예컨대, 백령도에서 근무하는 주무관 A씨는 백령면사무소 근무 25개월이 지나면 가산점을 더 이상 받을 수 없었지만, 평정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30개월까지 가산점을 더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기피지역 근무자의 사기를 돋우는 동시에 해당 지역의 근무기간도 다소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난안전과 같이 업무 연속성이나 전문성이 필요하지만 다소 기피되는 분야의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에게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해당 직위의 필수보직기간을 확대하는 동시에 가산점을 부여해 장기재직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업무역량 축적을 유도할 방침이다. 전문직위제도 운영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직위에 부여하던 가산점 규모 제한(총정원의 3%)도 삭제한다. 자격증 등에 대해 가산점을 부여할 때에도 지자체의 특성을 반영해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토익이나 토플에 대한 기준과 점수까지 평정규칙에서 직접 규정했으나, 앞으로는 해당 지자체의 규칙으로 자격증이나 어학능력시험의 점수와 종류를 정해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이번 제도 개선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보람과 소신을 가지고 주민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라며 “지방공무원의 역량강화와 사기진작을 이끌어내도록 지속적으로 인사제도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
    2016-05-18
  • “공무원 초과근무 줄이고 자기주도 근무시간제 확대”
    (오픈뉴스,opennews) 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 내의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줄이기 위해 5월부터 ‘자기주도 근무시간제’를 전 부처로 확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자기주도 근무시간제’는 부처별 평균 3년간의 초과근무실적을 기준으로 연간 총량을 설정하고 부서장은 배분한 총량의 범위에서 직원의 초과근무를 승인·관리하는 제도이다. 부서장· 직원 모두 초과근무시간을 제한된 자원으로 인식해 자기주도적으로 근무시간을 조절하는 효과를 거두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서의 당월 총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음달 초과근무를 당겨서 사용할 수 있다. 남는 초과근무 총량은 다음달로 이월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정부는 2014∼15년 국토교통부, 행정자치부 등 13개 부처에서 ‘자기주도 근무시간제’를 시범 실시했다. 그 결과, 1인당 월 평균 초과근무가 27.1시간에서 25.1시간으로 7.4% 줄었으며 실시기관 직원(5급 이하)의 만족도 조사에서도 전체(8723명)의 71.3%(5802명)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인사처는 시범실시기관의 운영 성과, 만족도 등을 고려해 ‘자기주도 근무시간제’를 전 부처로 확대한다. 다만, 경찰·소방·재난안전 등 초과근무가 긴급히 필요하거나 현업공무원이 대부분인 기관의 경우 ‘자기주도 근무시간제’를 실시하지 않는다. 이정렬 인사처 인사관리국장은 “향후 주기적인 모니터링 등으로 초과근무 감축 노력을 지속하는 등 제도가 공직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6-05-02
  • 지방공무원 9급 공채 경쟁률 18.8대 1
    올해 지방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공채) 시험의 평균 경쟁률이 18.8대 1로 나타났다. 행정자치부는 2016년도 지방공무원 9급 공채 시험이 오는 6월 18일 부산 등 전국 16개 시도에서 일제히 시행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을 제외한 16개 시도는 6월18일, 서울은 같은 달 25일 9급 공채 필기시험을 치른다. 16개 시도가 총 1만 1359명을 뽑는 올해 9급 지방직 공채에는 총 21만 2983명이 지원해 평균 18.8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1만 1455명 선발에 18만 8471명이 지원한 지난해보다 1만 4000여명 가량 지원자가 많았다. 지역별로는 대전 32.3대 1, 광주 30.9대 1, 인천 28.3대 1, 대구 27.4대 1 순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9급 공채는 1586명 선발에 13만 2843명이 지원해 83.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모집 직군별로는 행정직군이 22.1대 1, 기술직군은 13.1대 1로 나타났다. 경쟁률이 가장 높은 서울시 행정직군에는 10만 8709명이 지원해 10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지원자의 연령별 분포는 20세~29세가 62.6%로 가장 많고, 30세~39세가 30.6%, 40세~49세 5% 순이었다. 19세 이하 지원자는 1.3%(2747명)이었으며 50세 이상 지원자도 0.5%(1036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원자 중 여성 비율이 54.4%로 남성 비율(45.6%) 보다 높았다. 필기시험 결과는 16개 시도가 7월 15일부터 7월 29일까지 각 시도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2016-04-27
  • 우수 공무원 승진기회 넓어진다…승진심사범위 10배수로 확대
    (오픈뉴스,opennews) 앞으로 업무성과가 탁월하고 역량을 갖춘 우수 공무원이 승진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인사혁신처는 승진제도 개선 등을 포함한 ‘공무원임용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용령 개정은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관리를 강화해 공직 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먼저, 승진심사범위를 최대 7배수에서 최대 10배수로 확대해 우수 성과자들이 심사 대상에 포함돼 승진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인사처가 승진심사 대상을 확대한 것은 2001년 이후 15년 만이다. 현재는 상위직급의 결원 수에 따라 승진심사 대상인원이 달라져 열심히 일해서 성과를 내도 상위직급의 결원이 적어 승진심사 대상이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이 인사처의 설명이다. 예를 들어 상위직급 결원 1명인 경우, 승진후보자명부상 1~7위 대상으로, 상위직급 결원 5명인 경우에는 승진후보자명부상 1~20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 특히 6급 이하 실무직공무원의 근무 의욕을 높이기 위해 일정기간 이상 재직한 우수한 7급 공무원은 상위직급 결원이 없어도 성과 심사를 통해 승진할 수 있는 범위를 20%에서 30%로 확대했다. 개정안은 방역분야를 전문적으로 담당할 ‘방역직류’를 신설하는 등 공무원의 전문성과 학습 문화를 강화하는 내용도 담았다. 그동안 방역업무는 보건직이 담당해 왔으나 잦은 보직이동에 따른 전문성 부족으로 감염병에 대한 체계적 대응이 어렵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방역직류를 신설, 공직 내 방역 전문가를 확보해 체계적인 감염병 대응과 방역시스템 구축·운영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할 예정이다. 또 개정안은 직무관련 연구과제를 수행하거나 자기개발을 위한 학습, 연구를 원하는 5년 이상 재직자를 대상으로 최대 1년 동안 무급으로 ‘자기개발휴직’을 시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일정한 특정지역 거주자를 해당지역 소재 기관에 임용하는 ‘한지(限地)채용’의 요건을 변경했다. 기존에는 해당 지역에서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5년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한 사람을 대상으로 했으나 개정안은 직계존속은 제외하고 본인이 해당 지역에서 5년 이상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한 경우를 대상으로 했다. 이정렬 인사처 인사관리국장은 “성과가 우수하고 역량을 갖춘 공무원의 승진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성과중심의 인사관리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능력을 개발하고 우수한 성과를 낸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6-04-25
  • 공무상 암·정신질병·자해행위도 재해 인정
    (오픈뉴스,opennews) 앞으로 공무상 발생한 암, 정신질병, 자해행위 등이 공무상 질병인정기준으로 인정된다. 또 평균 6개월이 소요된 공무상 요양비도 국가가 먼저 지원하는 등 신속하게 지급된다. 인사혁신처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공무원연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19일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개선안은 공상 치료비 자부담, 신청절차 복잡함 등 그동안 재해보상제도와 관련해 지적된 문제들을 개선하기 위해 소방·경찰 등 현장공무원 간담회,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쳐 마련됐다. 인사처는 먼저 공무원연금법 시행령과 시행규칙에 혼재돼 있는 공무상 질병 또는 부상 인정기준을 시행령으로 통합했다. 그동안 산재의 업무상 질병인정기준에는 있으나 공무상 질병인정기준에는 없었던 암, 정신질병, 자해행위 등을 공무상 질병인정기준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또 공무상 과로에 대한 기준도 업무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단할 수 있도록 구체화했다. 백혈병 등 특수질병에 대해서는 신청인의 입증책임을 완화하고 공상 심의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작업환경측정기관 또는 전문조사기관에 자문 의뢰 후 그 결과를 참고해 공상여부를 결정하는 ‘공상심의 전(前) 전문조사제’를 도입한다. 위험(현장)직무 공무원의 치료비 자부담을 줄이기 위한 ‘공무상 특수요양비 산정기준’은 이미 지난 2월 개정을 완료해 상급병실 입원기간 연장, 치료재료·주사제·의지 등의 인정범위가 확대돼 시행되고 있다. 아울러 공상을 입은 공무원이 재해보상제도를 몰라서 수혜를 받지 못하거나 신청절차가 복잡해서 공상 신청을 기피하지 않도록 공무상 재해보상 전달체계도 개선된다. 이전에는 공무상요양비를 공무원이 먼저 부담하고 약 6개월 뒤에 환급을 받았지만 앞으로는 국가에서 먼저 요양비를 지원한다. 실제로 지난 4일 민원인이 뿌린 황산에 중증 화상을 입은 서울 관악경찰서 경찰관의 경우 일주일만에 요양비를 지급받았다. 대형사고로 다수의 부상자나 사망자가 발생하거나 장기 입원 중인 공상공무원에 대해서는 공무원연금공단 직원이 직접 찾아가 공상 신청을 대행하거나 위로하는 ‘찾아가는 재해보상서비스’도 실시된다. 또 공상신청 서류를 간소화하고 재해보상제도에 대해 특정직·신규공무원 및 기관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공무상 사망’은 ‘순직’으로 ‘순직’은 ‘위험직무 순직’으로 용어를 바꾸는 공무원연금법이 개정됨에 따라 시행령상 순직 관련 용어도 정비된다.
    • 사회IN
    • 교육·과학
    2016-04-19
  • “2년이상 지속업무 비정규직, 무기계약 전환해야”
    (오픈뉴스,opennews) 앞으로 사업주들은 상시·지속적 업무(과거 2년 이상 지속되어 왔고,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를 무기계약으로 전환해야 한다. 전환 후 근로조건은 기간제 근무경력을 반영하되 기존 정규직에 비해 불합리한 차별이 없어야 한다. 이를 어기는 사업주는 정부가 근로감독 등으로 엄격히 지도한다. 고용노동부는 7일 이 같은 내용의 ‘기간제 근로자 고용안정 가이드라인’과 ‘사내하도급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을 8일 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동종·유사 업무에 정규직이 없더라도 해당 사업장 모든 근로자에게 적용함이 타당한 명절선물, 작업복, 기념품, 식대, 출장비, 통근버스, 식당, 체력단련장 이용 등 각종 복리후생에 있어서는 기간제근로자를 적용 배제하는 등의 불합리한 차별이 없도록 했다. 한편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회피하고자 계약의 해지와 체결을 반복하는 ‘쪼개기 계약’을 막기 위한 조치로써 사용자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기간을 불합리하게 단기간으로 설정해 근로계약의 해지와 체결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사용자와 근로자 대표는 기간제 근로자가 고용안정 등의 고충을 제기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하고, 고충이 제기되면 신속하고 적절하게 처리해 결과를 알려줘야 한다. 고충이나 이의 제기 등을 이유로 불리한 처우를 해서는 안 된다. 고용노동부는 가이드라인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정규직 고용안정·근로조건 개선 서포터즈 활동 및 근로감독 등을 연계해 가이드라인 준수 및 이행상황 모니터링 활동을 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는 모든 사업장 근로감독때 차별을 필수적으로 점검하고 비교대상 근로자가 없는 경우라도 이번 가이드라인 내용에 따라 각종 복리후생 등에 차별이 없도록 행정지도를 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거래와 관련해 하도급대금 미지급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광역 지차체 및 공공기관과 협조, 올해 공공발주 공사 절반에 해당하는 약 16조원에 대해 하도급대금 직불제를 시행한다.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은 “공공부문의 경우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을 통해 그간 7만 4000명의 비정규직 근로자가 정규직으로 전환됐다”며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민간부문에서도 비용절감 차원의 비정규직 사용관행을 바로잡고 상시·지속적 업무에 대한 정규직 고용관행을 정착, 기간제근로자·사내하도급 근로자의 고용불안을 개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16-04-07
  • 5급 공채 2485명·외교관후보자 290명 1차시험 합격
    (오픈뉴스,opennews) 인사혁신처는 2016년도 국가공무원 5급 공개경쟁채용과 외교관후보자 선발을 위한 제1차시험 합격자 명단을 7일 오전 9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www.gosi.go.kr)를 통해 발표했다. 올해 346명을 선발하는 5급 공채에는 제1차시험에 총 1만2406명이 응시해 3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1차 시험에는 총 2485명(행정직 1886, 기술직 599)이 합격했다. 합격자의 평균 점수는 80.70점으로 지난해 78.75점에 비해 1.95점 높아졌다. 일반행정(전국모집)의 합격선도 80.00점으로 지난해 76.66점에 비해 3.34점 높아졌다. 가장 높은 합격선은 전국모집의 경우 재경직에서 81.66점, 지역구분모집의 경우 일반행정직 중 광주지역에서 77.50점으로 나타났다. 여성합격자는 전체의 30.8%인 765명으로 지난해 여성합격률 34.2%보다 다소 낮아졌다. 합격자의 평균연령은 25.8세로 지난해 26.0세와 비슷했다. 연령대는 24~27세가 1303명(52.4%)으로 가장 많았고 20~23세가 592명(23.8%)으로 뒤를 이었다. 33세 이상 합격자는 132명(5.3%)이었다. 지방인재채용목표제에 따라 일반행정(전국) 41명, 재경 13명, 국제통상 4명, 교육행정 9명, 일반토목(전국) 2명 등 69명의 지방인재가 추가로 합격했다. 또 양성평등채용목표제의 적용으로 법무행정 4명, 인사조직 3명, 재경 35명, 일반기계(전국) 1명, 전기 1명, 화공 3명, 일반토목(전국) 5명, 통신기술 2명 등 54명이 추가로 합격했다. 36명을 선발하는 외교관후보자 선발 제1차시험에는 총 1058명이 응시해 29.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이 중 290명이 1차시험에 합격했다. 합격자의 평균 점수는 75.67점으로 지난해 73.50점보다 2.17점이 올랐다. 일반외교의 합격선은 73.33점으로 지난해 70.00점 보다 3.33점 높아졌다. 여성합격자는 전체의 62.1%인 180명이 합격해 지난해 196명과 비교해 약간 감소했다. 합격자의 평균연령은 26.3세로 지난해 26.5세와 비슷했다. 연령별로는 24~27세가 173명(59.7%)으로 가장 많았으며 28~32세가 50명(17.2%)으로 뒤를 이었다. 33세 이상 합격자는 20명(6.9%)이었다. 지방인재채용목표제에 따라 일반외교 분야에서 1명의 지방인재가 추가로 합격했다. 5급 공채 2차시험은 행정직은 6월28일∼7월2일, 기술직의 경우 8월2일∼6일에, 외교관후보자 선발 제2차시험은 5월12일∼13일에 각각 실시된다. 학위와 근무경력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하는 ‘지역외교·외교전문’ 분야의 합격자는 관련 증빙서류를 7~19일 오후 6시까지 인사처 채용관리과에 제출해야 제2차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2016-04-07
  • “공시생, 청사 무단침입... 합격자 발표에 영향 없다”
    (오픈뉴스,opennews) 공무원 시험 수험생이 정부서울청사 내 인사혁신처 사무실에 침입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사처는 지난달 26일 2016년 국가공무원 지역인재 7급 공무원 필기시험에 응모한 지원자가 업무를 담당하는 인사처 사무실에 침입해 담당자PC에 접근한 흔적을 발견했다고 5일 밝혔다. 인사처는 이 같은 사실을 파악하고 지난 1일 경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다만 사전 확인·대조작업 과정에서 자체 인지해 수사의뢰한 상황이므로 이달 6일로 예정된 합격자 발표에는 영향이 없다고 인사처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경찰청은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사결과에 따라 밝혀질 예정이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청사 보안을 강화하고 청사출입시스템 등 청사 보안 및 방호 전반에 대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 세종·서울·과천 청사 등 10개 청사의 자체점검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행자부는 향후 수사결과에 따라 문제점이 발견되면 보안전문가 등의 의견을 들어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2016-04-06
  • 베이비부머 '인생 2막' 여는 직업 ‘베스트 30’
    (오픈뉴스,opennews) 베이비부머 세대가 오랫동안 몸담은 직장을 퇴직한 뒤 재취업 할만한 직업이 무엇이 있을까? 한국고용정보원이 최근 발간한 직업 탐색가이드 <인생 2막, 새로운 도전>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책은 주된 일자리를 떠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베이비부머들이 도전하기에 적합한 직업 30개를 선정해, 각 직업들이 하는 일을 소개하고 해당 직업을 가지려면 무슨 준비를 해야 하는지 등을 알려준다. 이 책의 대상은 1963년부터 1955년생에 해당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이지만, 중장년층이 도전하기에 적합한 직종들도 담았다. 책은 베이비부머에게 적합한 30개 직업을 ▲틈새도전형 ▲사회공헌·취미형 ▲미래준비형 세가지 유형으로 소개한다. ‘틈새도전형’ 베이비부머의 가장 큰 장점인 직장생활 경력과 풍부한 인생 경험, 이를 통해 구축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도전할 수 있는 직종이다. 특정 분야 전문지식이나 경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다소 높을 수 있지만, 중단기 교육과정을 통해 업무 지식을 쌓으면 재취업이나 창업이 가능하다. ‘사회공헌·취미형’ 그 동안 쌓은 경력과 경험을 활용해 사회에 기여하거나 취미 삼아 일할 수 있는 직업들이다. 직장 생활, 내 집 마련, 자녀교육, 부모봉양 등으로 앞만 보고 달려오느라 그동안 놓쳤던 다른 의미의 직업을 찾고자 하는 베이비부머에게 추천할 만한 직업이다. 젊은 세대나 내가 사는 마을과 이웃을 위한 일, 자연과 벗할 수 있는 일 등 여생을 의미 있게 보내는데 도움이 될 만한 직업들이다. 다만, 대개 시간제나 프리랜서로 일하거나 지자체 등에서 운영하는 사업의 하나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 측면에서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다. ‘미래준비형’ 앞으로 활성화가 기대되는 새로운 직업들로 현재 교육 과정을 준비 중이거나 관련 자격증을 새로 만들고 있다. 이들 직업은 아직 국내에 제대로 정착되지 않았지만 미래 일자리 수요가 있는 직업들로 법·제도의 정비 등 활성화 방안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직업들에 해당한다. ‘미래준비형’ 직업들은 아직까지 노동시장에 정착하기에는 준비과정 및 일자리 확보 등이 미비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서 도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용정보원 이 랑 전임연구원은 “베이비붐 세대는 동시대를 함께 살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동질적인 경험을 공유했다는 특별한 공통점이 있다”며 “이 책은 고령으로 진입하는 길목에 있으면서 준비되지 않는 노후문제로 다시 한 번 불안을 경험하고 있는 이들이 더 늦기 전에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했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또한 “뜻이 맞는 동료들과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1인 창조기업 등을 설립하거나 재취업 교육을 통해서도 제2의 인생설계를 할 수 있으므로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그동안 원했던 분야에서 도전할 직업을 탐색하라”고 조언했다. 그는 다만, “각자 그동안 경험한 인생과 직업경력이 달랐던 것처럼 도전하는 목적과 개인의 준비 정도도 따르기 때문에 이 책에 수록된 직업이 모든 베이비부머에게 적합하거나 100% 만족스런 재취업이나 창업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생 2막, 새로운 도전>은 워크넷 직업진로 자료실이나 고용정보원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을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전국 고용센터 및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공공도서관 등에는 4월 말 배포될 예정이다. <인생 2막, 새로운 도전> http://www.keis.or.kr/user/extra/main/712/publication/publicationList/jsp/LayOutPage.do?categoryIdx=125&pubIdx=1261&spage=1&onlyList=N
    2016-04-05
  • 국방전산정보원장 등 8개 개방형 직위 채용
    (오픈뉴스,opennews) 인사혁신처는 4월에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 등 총 8개 개방형 직위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직위는 모두 8개로 고위공무원단은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과 국방부 국방전산정보원장 등 2개이고 과장급은 관세청 대변인, 국민안전처 비상대비훈련과장,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보과장 등 6개다. 관세청 대변인,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약정책과장, 국가보훈처 국립4·19민주묘지관리소장 등 3개 직위는 경력개방형직위로 민간인만 지원할 수 있다. 4월 개방형 공모직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http://www.gojobs.go.kr)와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04-0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