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경북도, 243개 지자체중‘사회적경제 정책평가’대상 수상
    [오픈뉴스=opennews] 경상북도는 14일 소셜캠퍼스 온 서울2센터에서 개최된 ‘2020년 제2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에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경제활성화전국네트워크 공동 주관으로 2회째를 맞이하는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적경제정책의 수립 및 집행에 대한 평가를 통해 사회적경제 이 해관계자들의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좋은 사회적경제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기여하는 선순환 체 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17개 광역 및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8년 1월부터 2020년 5월까지의 사회적경제 정책성과를 심사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평가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정책기반정비․지원수준․정책성과․거버넌스 등 4개 분류 14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평가 결과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경상북도가 선정되었고, 우 수상인 사회적경제활성화전국네트워크 상임공동대표상에는 경상남도 창원시와 서울특별시 성동구가 선정됐다. 경상북도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법적근거인 사회적경제의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사회적경제 기본계획(2018~2022)을 기반으로 연도별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그간의 성과를 토대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7대전략을 체계화했다. 또한, 민․관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을 위해 작년부터 당사자조직과 지원기관, 경북도가 함께하는 학습동아리 ‘미담행(미래를 담는 행복한 사회적경제존)’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 하는 등 민․관의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경북도는 2018년부터 민간 최초의 협동조합 발상지가 경북도임을 알 리고 기념하기 위해 상주시 함창읍에 협동조합 역사문화관 건립을 진행 하고 있으며, ‘전준한 사회적경제 대상’을 신설해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해 시상하고 있다. 한편, 경북도는 사회적기업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성 장지원센터’를 지난 5월 구미에 유치했으며, 사회적경제 판로확대를 위한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를 6월 안동에 유치했다. 7월에는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아 지원기관인 경상북도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동 조합이 판로개척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호진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민․관이 함께 연대하고 협력한 결과로 겹경사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는 따 뜻한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나누는 경제, 함께 누리는 경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사회IN
    • 전국
    2020-07-14
  • 엑소, 세훈,찬열 '10억뷰', 아이튠즈 50개 지역 1위
    [오픈뉴스=opennews] 그룹 '엑소'의 세훈&찬열이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글로벌 차트를 점령하고 있다. 1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공개된 세훈&찬열의 첫 정규 앨범 '10억뷰'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세계 50개 지역 1위에 올랐다. 캐나다, 프랑스, 스웨덴, 일본,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아르메니아, 바레인, 벨라루스, 볼리비아, 브루나이, 불가리아, 캄보디아, 칠레, 코스타리카, 체코, 도미니카공화국, 이집트, 에스토니아, 핀란드 등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기록했다.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과 쿠거우뮤직, 쿠워뮤직에서도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세훈&찬열은 중국 QQ뮤직에서 앨범 공개 1시간 25분 만에 판매액 100만위안(1억7000만원)을 돌파했다. 올해 발매된 한국 그룹 앨범 중 최단 시간 만에, 판매액 100만위안을 달성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에 등극했다. 세훈&찬열의 첫 정규 앨범 '10억뷰'에는 트렌디한 분위기의 타이틀 곡 '10억뷰'를 비롯해 찬열 솔로곡 '나싱', 세훈 솔로곡 '온 미' 등 9개 트랙이 실렸다.(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CULTURE
    • 방송·연예
    2020-07-14
  • KBO, 신한은행과 퓨처스리그 스폰서십 계약 체결
    [오픈뉴스] KBO(총재 정운찬)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KBO 퓨처스리그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 한다. KBO 리그 타이틀 스폰서 후원을 3년 째 진행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KBO 리그의 미래 스타들이 활약하는 KBO 퓨처스리그에 대한 후원을 결정하고, 리그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 활동을 KBO와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다. KBO는 잔여시즌 동안 퓨처스리그가 개최되는 각 구장을 통한 신한은행 SOL 홍보 활동과 함께 중계를 통해서도 신한 쏠야구 브랜드를 노출할 예정이다. KBO와 신한은행은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계기로 양 사의 동반성장이라는 목표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KBO는 새로운 퓨처스리그 중계권 계약을 통해 올 시즌부터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스포카도 채널)에서 매주 3경기 이상을 중계하며 야구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퓨처스리그 산업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까지 생중계 누적 접속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야구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의 관심이 퓨처스리그로 확대되었으며, 선수들 또한 동기부여가 되어 멋진 플레이로 보답하고 있다. KBO는 앞으로도 퓨처스리그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리그 산업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파트너십 등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 레포츠
    • 스포츠
    2020-07-14
  • 트와이스, 日 오리콘 주간싱글 1위…'10연속 플래티넘' 눈앞
    [오픈뉴스=opennews]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새 싱글 '팡파르(Fanfare)'로 오리콘 주간 싱글차트 정상도 휩쓸었다. 14일 오리콘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 8일 발매한 일본 싱글 6집 '팡파르'는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7월 6~12일) 1위에 올랐다. 싱글 1집 '원 모어 타임', 싱글 2집 '캔디 팝',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에 이어 통산 네 번째로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25만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았다 2017년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해시태그트와이스(#TWICE)'부터 작년 11월 정규 2집 '앤드트와이스(&TWICE)'까지 9연속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팡파르'는 13일 기준 앨범 출하수 27만1640장을 돌파해 10연속 플래티넘 인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팡파르'는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7월 6~12일) 1위, 일본 레코드숍인 타워 레코드 전 점포 종합 싱글 차트(7월 6~12일) 1위에도 등극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최근 한일 누적 음반 판매량에서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한국 앨범 판매량 526만 장에 일본에서 발매한 앨범 출고량 384만 장이 더해져 91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 JYP 엔터테인먼트 제공)
    • CULTURE
    • 방송·연예
    2020-07-14
  • 차태현X이승기 '서울촌놈', 3%대로 산뜻한 출발
    [오픈뉴스] 차태현, 이승기의 '서울촌놈'이 3%대의 시청률로 출발했다. 1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tvN 새 예능물 '서울촌놈'은 전국 유료플랫폼 가입 가구 기준 평균 3.2%, 최고 3.7%를 돌파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의 LA' 부산으로 떠나는 차태현과 이승기의 모습이 그려졌다. 부산역에서 이들을 맞이한 게스트는 부산 토박이 장혁, 이시언, 쌈디. 이들은 진짜 현실에서 쓰일법한 부산 사투리를 알려주며 처음부터 웃음을 선사했다. 이 과정에서 26년간 서울에 살아 부산이 어색해 보이는 장혁은 이론에만 빠삭하고 실제로는 잘 쓰지 못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이들은 장혁이 촬영을 하러 왔을 때 한달 반을 매일같이 먹었다는 돼지국밥집으로 향했다. 돼지국밥 육수를 맞추는 게임에서 장혁이 "확실히 아니다"라고 말했던 육수가 진짜 맛집의 육수로, "진한 맛"라고 표현했던 육수가 라면 스프와 프랜차이즈 곰탕 육수로 밝혀져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태종대로 향한 이들은 많은 계단을 걸어 내려가 해녀촌에서 해산물을 먹게 됐다. 단순한 홀짝 게임을 통해 '서울촌놈'들이 두 번 연속으로 이겼고, 쌈디는 해삼을 먹으며 "이런걸 왜 먹냐"며 '부산인이라면 회를 잘 먹을 것'이라는 편견을 완전히 깨며 웃음을 안겼다. 이어 이시언이 픽한 영도로 향해 카페에서 부산의 뷰를 즐겼다. 또한 이들은 노래 '사이먼 도미닉' 가사 속 쌈디의 추억이 어려있는 장소, 부산대로 떠났다. 1998년도 힙합을 막 시작했던 쌈디가 랩을 연습했던 굴다리에서 이들은 즉석 사인회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쌈디는 자신이 힙합을 시작할 수 있던 계기가 됐던 클럽을 방문했다. 중학교 2학년 시절 갔던 클럽은 교습소로 변했고, 쌈디는 그 곳에서 당시 사장님을 만났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50분 방송.
    • CULTURE
    • 방송·연예
    2020-07-14
  • 서울시, 16일부터 도시제조업 긴급자금 2차 접수 시작
    [오픈뉴스] ‘코로나19’ 장기화로 특히 지역경제의 근간인 제조 산업이 타격을 받고 있다. 2020년 5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노동력 조사 자료에 따르면 제조업 종사자는 366만 명으로 전년 대비 6만 9천명이 감소해 역대 최대 감소폭을 기록하는 등 전 방위적으로 지원이 시급한 상황이다. 서울시는 제조업 집중지원을 위해 지난 5월 추경을 통해 긴급예산 총 200억을 확보, 사업공고를 거쳐 지난 7월 7일(화)까지 총 1,271개 업체를 선정 완료하였으나, 현장에서는 아직도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서울시 ‘도시제조업 긴급자금 지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급감과 고용위기를 겪고 있는 ‘서울 4대 제조업(의류봉제‧수제화‧인쇄‧기계금속)’ 지원을 위한 전국 최초로 시도다. 1차 사업공고 및 신청접수를 거쳐 업체를 선정한 결과, 총 1,271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총 보조금 수혜금액은 152억에 달한다. 서울시는 ‘코로나19’ 타격심화로 시급히 지원이 필요한 업체가 많다고 판단, 추가모집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추가공고는 총 예산 41억 규모로 진행된다. 50인 미만 도시제조업(의류봉제‧수제화‧인쇄출판‧기계금속‧귀금속) 사업체당 최대 3천만 원을 지원하며, 지원을 받은 사업체는 최소 3개월 간 종사자 고용을 유지해야한다. 이번 추가모집을 통해 약 400여개의 사업체가 지원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는 최근 출판 대형도매상 부도로 인한 영세 출판제조업체 지원 포함 지난 1차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 귀금속제조 업종이 신규 추가되었으며 기계금속 업종은 참가가능 대상을 확대하여 더 많은 업체들이 긴급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서울시내 귀금속 제조업체는 총 1,487곳, 종사자 수는 6,033명에 달하여 사업 및 고용유지를 위해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기계금속 업종은 당초 1차공고 시 지원가능했던 업종에 “전자부품․컴퓨터․영상․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의료․정밀․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업, 전기장비 제조업”을 포함하여 지원대상 업종이 한층 확대되었다. 신청 접수는 7월 16일(목) 오전 9시부터 시작하여 7월 30일(목)18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포털에 주소(http://서울제조업긴급사업비.kr)를 직접 입력하여 페이지 접속 후, 신청 가능하다. 한편 원활한 접수를 돕기 위해 ‘도시제조업 긴급자금 통합접수지원 센터’를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접수기간인 7.16.(목)~7.30.(목) 중 9시 ~ 18시 까지 운영한다. (월요일~금요일 운영, 주말휴무) 통합접수지원센터는 중구 ‘서울인쇄센터 2층(중구 마른내로140)’에서 운영하며, 업종에 관계없이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기간,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업체는 8월 5일(수) 발표 예정이며, 지원금은 1차로 8월 중 지급되고, 모니터링을 통해 고용유지 등을 확인 후 나머지 금액이 지급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추가모집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더 많은 도시제조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키로 하였다”며 “신청 및 선정과정을 최대한 신속히 진행하고자 하오니 제조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오픈BIZ
    2020-07-14
  •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청양고추’ 출시
    (오픈뉴스=opennews) 식품기업 하림이 14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청양고추’를 새롭게 출시했다. 담백한 닭가슴살에 청양고추의 알싸한 맛이 더해져 여름철 입맛 살리기 좋은 제품이다.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청양고추’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닭고기의 가슴살을 4~5cm 정도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자른 후, 국내산 청양고추로 밑간 해 맛있게 맵다. 닭가슴살을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한 육질과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 청양고추’는 별도의 손질이나 양념이 필요 없고, 원하는 만큼 덜어서 익히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다. 프라이팬에서 약 7-8분 간, 에어프라이어는 180℃에서 3분간 조리 후, 닭고기를 뒤집고 5분간 추가 조리하면 완성된다. 프라이팬에서 조리 시, 버터를 활용하면 풍미가 더 좋아지며, 아스파라거스, 양파, 피망, 통마늘, 버섯 등을 함께 곁들이면 더욱 근사한 요리가 된다. 여름철 별미인 비빔국수나 냉채에 넣으면 청양고추 특유의 칼칼한 맛과 닭가슴살의 담백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하며, 가격은 7,900원(500g)이다. 하림 마케팅 담당자는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인 ‘IFF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와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 갈릭’ 제품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 제품을 세 번째로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닭가슴살 큐브 스테이크 라인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오픈BIZ
    • 유통·소비자
    2020-07-14
  • 강다니엘, ‘컬러’ 3부작 두 번째 미니 앨범
    [오픈뉴스] 가수 강다니엘의 ‘마젠타’가 커버 아트워크를 공개하며 조금씩 베일을 벗는다. 강다니엘은 13일 낮 12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COLOR(컬러)’ 연작 시리즈의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마젠타)’ 커버 아트워크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아트워크 속 불꽃처럼 타오르는 듯한 마젠타 빛 벤다이어그램 형상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왼쪽 상단에는 첫 번째 미니 앨범 ‘CYAN(사이언)’과 동일한 레이아웃의 강다니엘 로고와 마젠타 색을 뜻하는 헥스 코드 '#FF00FF’로 연작 시리즈의 통일감을 선사, 향후 펼쳐갈 스토리텔링을 기대케 한다. ‘강렬함’과 ’파워풀‘로 무장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에너지와 퍼포먼스로 올여름을 사로잡을 예정이라는 강다니엘의 신보에 많은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또한 커버 아트워크 공개와 함께 오늘(13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 앨범은 슬리브 케이스를 비롯해 포토북, 아코디언 포토 스탠드, 포토 카드, 셀피 포토 카드, 필름 포토 카드, 북마크, 스티커, 포스터 등 알찬 구성품에 A, B 버전 총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초도 제작 수량에 한해 스페셜 포토 카드 2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아코디언 포토 스탠드와 셀피 포토 카드가 새로이 추가된 구성으로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한편, 강다니엘의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마젠타)’는 내달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CULTURE
    • 방송·연예
    2020-07-14
  • 대세 트롯군단의 'JTN 라이브 콘서트' 현장
    [오픈뉴스] JTN미디어(주)(대표이사 정연우)가 주최하는 'JTN 라이브 콘서트'가 지난 10일 저녁 8시 서울 KBS아레나서 개최됐다. 이날 'JTN 라이브 콘서트'에는 '미스터 트롯' 출신의 김민형, 나태주, 류지광, 미스터붐박스 등 대세 트롯 군단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만들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잠정 중단됐던 'JTN 라이브 콘서트'는 이날 공연장 전체 소독은 물론, 공연장 출입구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관객 및 스태프들을 모니터링했다. 또한 이날 공연은 거리두기 좌석제를 실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 CULTURE
    • 방송·연예
    2020-07-14
  • 정동하밴드 'JTN 라이브 콘서트' 현장!
    [오픈뉴스] 정동하밴드가 7월 'JTN 라이브 콘서트' 무대에 올랐다. JTN미디어(주)(대표이사 정연우) 주최로 지난 7월11일 오후 1시, 서울 KBS아레나에서 열린 'JTN 라이브 콘서트'에는 정동하밴드의 단독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공연에서 정동하는 '뚜루뚜' 무대를 시작으로, '이노만보', '사랑하면', '밤두', '생각이나', 'LOVE', '괜찮아', '대성당의 시대', '아무노래', '알람', '사랑', '내사랑내곁에' 등을 부르며 관객들을 압도했다. 한편 이번 7월 'JTN 라이브 콘서트'는 7월10일 저녁 8시 김민형-나태주-류지광-미스터붐박스, 11일 오후 1시 정동하밴드, 저녁 8시30분 몽니, 로맨틱펀치 공연으로 진행됐다.
    • CULTURE
    • 방송·연예
    2020-07-14
비밀번호 :